애플, 가족공유 관련 집단소송 2500만달러 합의

최대 50달러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소한 한 명의 다른 사람과 함께 애플의 패밀리 셰어링 기능을 사용하고 2015년과 2019년 사이에 앱스토어를 통해 앱 구독을 샀다면, 여러분은 회사로부터 50달러의 합의금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맥루머스는 애플이 패밀리 셰어링에 대해 고객들을 오도하는 거대 기술 기업을 비난하는 집단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2,500 만 달러를 지불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능은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서로 앱 구독을 공유할 수 있지만 개인 개발자는 원할 경우 단일 구독을 공유하는 것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2019년에 제기된 이 소송은 애플이 이에 대해 투명하지 않고 앱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앱에 구독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함으로써 고객을 오도한다고 비난합니다. 소송에 따르면"( 대부분의) 구독 기반 앱은 패밀리 공유를 지지합니다.

이 고소장은 또한 애플이 패밀리 셰어링을 지원하지 않는 일부 구독 기반 앱의 랜딩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했다고 주장합니다. 이로 인해 수백만 명의 고객이 패밀리 셰어링 구독을 통해 구독 기반 앱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으로 믿으며 구독 기반 앱을 다운로드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구독을 가족 구성원과 공유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는 앱의 예로 유튜브 레드와 브레인웰이라고 하는 퍼즐 게임을 인용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애플은 어떠한 잘못도 부인했고 배심원 재판과 관련된 잠재적인 비용을 피하기 위해 그 사건을 해결하기로 동의했을 뿐입니다. 그 회사는 Engadget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