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9, 울트라2 미국서 특허 분쟁으로 판매 중단

회사는 12월 21일 홈페이지와 크리스마스 이브 이후 소매점에서 판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9 또는 애플 워치 울트라 2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빠르게 조치를 취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웨어러블 기기의 혈중 산소 센서에 대한 특허 분쟁과 관련된 국제무역위원회( ITC) 의 금지 때문에 두 기기 모두 미국에서 판매를 곧 중단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주 온라인과 12월 24일 이후 애플 소매점에서 판매가 중단될 것입니다.

애플은 엔가젯에" 블러드 산소 기능이 포함된 애플워치 기기와 관련한 기술적 지적재산권 분쟁에 대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 ITC) 의 명령과 관련해 대통령 심사 기간이 진행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심사 기간이 12월 25일까지 끝나지는 않지만 애플은 선제적으로 판결이 나올 경우 이를 준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며" 12월 21일부터Apple.com 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9와 애플워치 울트라 2의 판매를 중단하고, 12월 24일 이후에는 애플 소매점에서 판매를 중단하는 것도 포함된다" 고 덧붙였습니다

혈액 산소 센서가 없기 때문에 애플 워치 SE는 계속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혈액 산소 기능이 포함된 이전에 구매한 애플 워치 유닛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6은 회사 최초로 혈액 산소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9와 워치 울트라 2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계속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의료 기술 회사 마시모는 2021년 애플을 상대로 빛 기반 혈액 산소 모니터링 관련 특허 침해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10월 ITC는 애플 워치가 마시모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올해 초 판사의 판결을 지지했습니다.

ITC의 주문은 12월 25일 이후 모든 애플워치 시리즈 9와 울트라 2의 미국 수입을 막습니다. 아마존과 베스트 바이 같은 다른 소매업체들은 9 to 5 Mac이 처음 보고한 것처럼 당분간 이 기기를 계속 판매할 수 있습니다.

ITC의 결정에 따라 이 사건은 60일의 대통령 심사 기간 동안 백악관으로 넘어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ITC의 결정에 거부권을 행사할지 여부를 결정할 1주일이 더 남았지만, 애플은 선제적으로 위원회의 결정에 따르기로 선택했습니다.

애플은 연방 순회법원에 항소할 계획입니다. 마시모와 합의를 하거나( 아마도 혈중 산소 기능을 비활성화함으로써) 특허 침해를 무효화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12월 25일 대통령 심사 기간이 만료된 후에 상황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미국 무역대표부도 ITC의 주문을 검토할 것입니다. 정책적인 이유로 ITC의 조치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 애플의 팀들은 사용자들에게 업계 최고의 건강, 건강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치지 않고 노력합니다" 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애플은 그 주문에 강하게 동의하지 않고 애플워치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법적 및 기술적 옵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 주문이 계속 유지된다면, 애플은 애플워치 시리즈 9와 애플워치 울트라 2를 가능한 한 빨리 미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모든 조치를 계속 취할 것입니다.

" 마시모는 애플이 애플워치 모조품이라고 주장하는 자체 스마트워치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은 2022년 10월 특허를 받은 애플워치 기능을 모방했다고 주장하며 마시모를 상대로 두 건의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